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블랙핑크] 로제 프로필 국적 나이 키 국적 본명 몸매 코첼라 ( 당신이 몰랐던 16가지 사실 )

by 핫피플's 2022. 9. 29.
반응형

블랙핑크 로제 프로필 국적 나이 키 몸매 과거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로제

1. 프로필

활동명 : 로제
이름 : 박채영
본명 : Roseanne Park
출생 : 1997년 2월 11일
국적 : 대한민국과 뉴질랜드 복수국적
신체 : 키 168.7cm, 몸무게는 44kg

 

2016년 8월 8일 BLACKPINK로 데뷔해 팀에서 메인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으며 현재 셧다운(Shut down)으로 컴백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2. 본명

 

로제의 본명은 Roseanne Park(로젠 박)으로 아버지께서 이름 책을 보다가 Roseanne이라는 이름이 예쁘다고 생각해서 정했다고 합니다. Roseanne의 통상적인 표기는 로잔느이지만 로제 본인이 영어 발음인 로젠이라고 명시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3. 데뷔 전

 

로제는 1997년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만 7살 때부터 호주 멜버른으로 이민가서 성장한 교포 2세입니다. 때문에 한국과 뉴질랜드의 복수국적을 가지고 있죠. 한국인 부모의 자녀로서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호주에서 성장 했기 때문에 라디오에서 로제가 본인을 가리키며 '백퍼센트 한국 사람'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4. 복수국적

 

이중국적이라서 한국에서는 법적으로 한국인으로 대우받고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법적으로 뉴질랜드인으로 대우받는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에서 태어난 후 호주 멜버른에서 자랐기 때문에 호주를 사랑하고 멜버른을 고향으로 생각하며 스스로를 Aussie Girl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주 언론과 호주 팬들도 로제를 호주 출신으로 생각하며 블랙핑크에 호주 출신 멤버가 있다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로제는 뉴질랜드 국적을 가진 최초의 K-POP 아이돌이라고 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5. 700대 1 경쟁률

 

로제는 2012년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YG 글로벌 오디션에서 700:1의 경쟁률을 뚫고 1등으로 합격해 입사했다고 합니다. 과거 오디션 최종 합격자를 알리는 페이스북 글에서 경쟁률이 400:1이라는 기사가 나왔으나 V LIVE에서 직접 700:1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6. 음색깡패

 

로제는 블랙핑크로 데뷔할 당시부터 박봄을 잇는 차세대 YG 걸그룹 음색 깡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가수로서 뇌쇄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맑고 선명한 매력적인 음색을 소유하고 있죠.

 

블랙핑크의 팬이 아닌 사람조차 로제의 목소리는 쉽게 구별할 수 있을 만큼 독보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뛰어난 감정 전달력 또한 큰 특징이며 많은 타 가수들이 콜라보 하고 싶은 가수로 로제를 많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태양, 정승환이 콜라보하고 싶은 가수로 로제를 꼽았으며 아이유는 같이 작업하고 싶은 여자 가수에 로제를 꼽으며 너무 매력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7. 기네스 세계기록

 

로제는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로 기네스 세계 기록 그룹 2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습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솔로 가수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고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4160만 뷰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종전 최고 기록인 싸이의 '강남스타일'(3600만 뷰)를 약 8년 만에 경신한 것이라고 기네스는 설명했죠. 또한 로제는 솔로와 그룹으로서 모두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정상에 오른 최초의 가수'로도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8. 인간 생로랑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생로랑은 로제를 엠버서더로 영입하기 위해 로제 측에 무려 1년간의 끈질긴 러브콜을 보내며 선물공세를 펼쳤고 결국 정식 글로벌 엠버서더가 되었다고 합니다. 로제가 브랜드 이미지와 찰떡이라서 놓칠 수 없었다고 하죠.

 

생로랑 엠버서더가 된 로제는 SNS에 생로랑 제품 사진을 자주 포스팅 하곤 하는데 포스팅할 때마다 큰 파급력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로제는 한국인 최초의 생로랑 캠페인 광고 모델이기도 하며 생로랑 제품을 완벽하게 소화해 '인간 생로랑' 또는 로제의 본명과 생로랑을 합친 '챙로랑'이라는 별명도 생기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9. CG허리

 

블랙핑크 멤버들이 모두 마른 체형이긴 하지만 유독 로제의 허리는 "저 속에 내장들이 들어있긴 한 걸까?"라고 의심될 정도로 허리가 얇다고 합니다. 비현실적인 허리 라인 때문에'19인치'라는 루머도 돌았는데 로제 피셜 실제 사이즈는 24라고 합니다. 하지만 로제를 실제로 본 사람들은 허리가 너무 가늘어서 20인치라 해도 믿겠다는 증언이 나오곤 하죠.

 

블랙핑크 로제

 

10. WAP 챌린지

 

로제는 편한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의 곡 'WAP'에 맞춰 트월킹을 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한 팬은 로제에게 WAP을 춰달라는 댓글을 남겼는데 로제는 틱톡 팔로워 수가 1000만 명이 된 기념으로 WAP을 추는 영상을 올렸죠. 'WAP' 챌린지의 경우 대부분 섹시함을 강조하는 트월킹 댄스라서 다소 선정적으로 보일 수 있었는데 로제는 '19금'도 전체관람가로 만들어 버리는 '건전 트월킹'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이 영상이 화제가 되자 카디비는 로제의 트월킹을 보고 직접 언급하기도 했죠. WAP의 원곡자인 카디비는 "순둥순둥해서 귀엽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를 접한 팬들은 "로제가 추니 세상 건전하다", "이보다 건전한 왑이 있을까", "상견례 때 춰도 문제없을 건전함이다"라는 반응들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11. 전설의 직캠

 

블랙핑크는 2019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 걸그룹 최초로 참석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블랙핑크는 신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을 비롯한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많은 이들의 호평을 얻었죠. 특히 이날 무대 위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이가 있었는데 바로 여신 미모를 선보인 로제였습니다.

 

당시 촬영된 직캠은 지금까지도 전설의 직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긴 머리카락이 한 몸이 되어 아름답게 춤을 추듯 무대를 뛰어다니는 로제의 모습은 직캠 조회수 1000만을 넘었고 여자 아이돌 직캠 레전드로 손꼽히고 있으며 때문에 붙은 별명이 '코첼라 여신'입니다.

 

블랙핑크 로제

 

12. 춤추는 머리카락

 

로제는 춤출 때 머리카락을 제일 잘 쓰는 아이돌로 자주 꼽히곤 합니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전설의 코첼라 무대 당시 바람이 꽤 불었지만 로제는 전혀 흐트러짐 없이 라푼젤 같은 머리카락을 기가 막히게 사용해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flipsé(헤어플립 + 로제)로 불리기도 하며 단발로 자르고 싶다가도 로제의 시원한 헤어 플립을 보고 있으면 '단발병'이 해소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코첼라 무대 말고도 거의 모든 안무 영상이나 무대 영상을 보면 헤어 플립을 하는 로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13. 울보챙

 

눈물이 굉장히 많아 블랙핑크 공식 울보로 불리고 있습니다. 데뷔 무대 이후 백스테이지에서 연습생 기간의 한이 풀렸는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고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때 호주에 거주하는 부모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서도 살짝 훌쩍하기도 했죠.

 

또한 K팝스타 시즌6에 특별 출연했을 때는 '크리샤 츄'를 위로해주다가 본인이 대신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맛있는 것을 먹어도 감동해서 눈물을 흘린다고 하는데 태국에서는 숙주가 너무 싱싱해서 울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14. 박스어

 

박스 안에 갇힌 사람 소리를 내는 독특한 개인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스에 갇힌 사람의 소리 같다고 해서 '박스어'라고 하는데 입을 닫고 말을 하는 복화술과 비슷한 개인기죠. 납치되었을 때 납치범이 입을 막아놓았으면 '어떻게 구조요청을 할까'라는 생각에 만들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15. 여신 비주얼

 

평소 여유로운 인상과 부드럽게 퍼지는 눈, 통통한 볼살의 외모가 특징으로 귀여운 면이 부각되지만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섹시함과 차갑고 도시적인 시크함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청초함, 우아함, 섹시함, 카리스마, 고급스러움 그리고 로제만의 독특한 아우라가 공존하는 얼굴입니다.

 

168cm에 44kg으로 마른 체형이고 멤버들 중에서 최장신이며 다리와 허리가 길고 가늘다고 합니다. 키는 제법 장신에 뼈대가 가늘어서 체구가 상당히 작습니다.

 

덕분에 인형 같은 체구라는 평이 많죠. 고급지고 우아한 면모를 지니고 있으며 독보적인 분위기와 워너비 몸매로 인해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여성들이 닮고 싶어 하는 연예인 중 하나로 항상 꼽히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

 

16. 성격

 

화보, 뮤직비디오, 무대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치지만 실제로는 수줍음을 많이 타고 푼수끼가 넘치는 귀여운 성격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려심도 깊어 본인보다 주변을 더 살피는 성격이기도 하죠. 솔로 활동 시 고생하는 스태프들과 댄서분들에게 일일이 손편지와 꽃 선물을 준 걸 보면 배려심이 깊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리액션도 많이 해준다고 하는데 제니의 표현에 의하면 외국인 리액션이라고 하죠. 그밖에도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상대방이 상처받을까 봐 잘 못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아는형님에서는 혜리에게 아주 큰 결심한 듯 다가와 "언니, 저희 자주 만날 것 같은데.더치페이해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로제

2022.08.21 - [아이돌] - [블랙핑크] 지수 프로필 나이 과거 키 몸매 실물 ( 당신이 몰랐던 16가지 사실 )

 

[블랙핑크] 지수 프로필 나이 과거 키 몸매 실물 ( 당신이 몰랐던 16가지 사실 )

블랙핑크 지수 프로필 나이 과거 키 MBTI 1. 프로필 본명 : 김지수 출생 : 1995년 1월 3일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과천중학교를 졸업하고

hotpeo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